
2023년 표어 : "예수님의 가르침을 본받아"(Imitate the teachings of Jesus)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 같이 너희가 참으로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진대”(엡 4:21)
2023년 한해가 시작 되었습니다. 염광교회 성도님들의 가정과 삶의 자리마다
하나님의 능한 손길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염광교회 목회 방향은 “예수님을 따라 맛을 내고 빛을 발하는 교회”입니다.
이 목회 방향을 위해 예수님의 3대 사역 즉, 가르치는 사역, 전파하는 사역,
고치는 사역을 3년 주기로 진행할 것입니다.
올해 2023년은 3대 사역 중에서 “가르치는 사역”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2023년 표어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본받아”입니다. 우리 삶의
어떤 순간에도 본받아야 하는 것은 바로 예수님의 가르침입니다.
에베소서 4장 17~24절을 보면, 이방인들의 허망한 행위(17절)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감각 없는 자처럼 자신을 방탕에 방임하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는 자(19절)들이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에베소 교인들에게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를 그같이 배우지 아니하였다”(20절)라고 말씀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가 우리 안에 있고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았다면 옛사람을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어야 합니다. 우리는 늘 옛사람을 벗어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늘 새 사람을 입어야 합니다. 새해의 다짐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믿는 우리는 매순간 새 사람으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2023년에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본받기” 위해 다음의 4가지 사역이 중점적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1) “예수님의 가르침으로 말씀을 의지하는 제자”(말씀, 눅22:61)
2) “예수님의 가르침으로 영과 진리를 갈망하는 예배자”(예배, 요4:23)
3) “예수님의 가르침으로 가슴을 치는 기도자”(기도, 눅18:13)
4) "예수님의 가르침으로 한계를 넘는 전도자" (선교, 행1:8)
매순간 예수님의 가르침으로 참된 제자, 예배자, 기도자, 전도자가 되어 하나님 나라를 위해 쓰임 받고, 더 나아가 염광교회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어가는 모든 성도님들 되시길 기도합니다.
